BLOG main image
분류 전체보기 (58)
생각해볼 것 (18)
쓸만한 것 (2)
장터 (23)
함께해요 (0)
일상 (2)
웃겨 (1)
Visitors up to today!
Today hit, Yesterday hit
daisy rss
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!
2015. 4. 10. 22:16


LG가 미친 사후서비스를 해주고 있습니다. G2 롤리팝 수정펌이 벌써 나왔어요. 사실 롤리팝 나오고 몇몇 문제 있을까봐 올리지 않고 있다가 수정펌 나오자마자 올렸습니다.  이 약삭빠름이란...


G2를 선택한 것도 순전히 사후서비스 예상했기 때문인데 LG에서 G2에 공을 많이 들였기 때문이었죠. 전에는 갤럭시S2를 사용했는데 삼성에서 아이폰 따라잡으려고 미친듯 만든 명기였음을 경험했기에 요번에도 비슷한 선택을 한겁니다. 아직까지 G2에 만족합니다. 잘 선택한 것 같아요.



먼저, 롤리팝으로 가장 좋아진 점은 배터리 능력 향상입니다.

하루 배터리2개를 써야 할 정도로 많은 사용을 하는데 배터리 줄어드는 속도가 느껴질 정도로 능력향상됐습니다. 이게 가장 좋아요.


그리고 여러가지 버튼 디자인이나 UI가 달라져서 새로운 느낌이 좋네요.

또한, 롤리팝에서 새롭게 지원하는 기능 중 편한것이 몇가지 있습니다. 이런 추가된 기능때문에 사후서비스가 중요한거 아니겠어요? ㅎㅎ



달라져서 편한점 몇가지.


▼ 잠금화면: 알림이 잠금화면에도 보인다.

문자, 메일 등이 올때 실시간으로 반영되고 우측으로 보내 없앨 수도 있어요. 





▼ 삼성폰을 쓰다가 LG폰에서 가장 좋은 기능인 문자팝업. 디자인이 둥글게 바뀌었어요.





▼ 스마트락: 정해진 장소나 기기에서 잠금기능을 없애줌.

집에서 잠금기능이 필요없죠? '신뢰할 수 있는 장소'로 지정해 놓으면 잠금기능이 풀립니다. 벗어나면 잠겨지고.

이거 되게 편해요.




안좋은점.


Q메모 홈버튼에서 사라지다.

Q메모로 할 수 있는게 많아요. 급메모와 화면 캡처 등.. 이전엔 홈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Q메모가 나타났는데 없어졌어요. 캡처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없어지니 답답해지더군요. 상단바를 내리면 가능하나 캡처에 제한이 생긴건 사실. 안타까워요. 



롤리팝 업그레이드시 주의점.


MMS 메시지 복원시 배터리 광탈.

전 MMS로 받은 기프티콘을 보관함에 넣어놓고 복원을 했어요. 이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'메시지'앱이 배터리를 계속 먹어대더군요. MMS 전송도 안되는걸 보면 뭔가 꼬인거 같습니다. 공초하고 문자 싹 지우니 해당문제 사라졌습니다. 



사용3일째에 작성한 글입니다. 

G2 롤리팝 걱정 말고 올리세요. 만족할 것을 자신합니다.